행복한 information

자동차 유리 기스 제거 자가수리 방법

행지니어 2024. 1. 7. 14:43

실제 제 소나타 차량 사진입니다(일부러 기스낸거 아니에요)

 

 

목차

  • 시중에 나온 자동차 유리 기스 제거 제품 문제점
  • 잔기스나 스크레치에 가장 적합한 제품
  • 실제 사용후기 사진 및 동영상 
  • 제품을 가장 싸게 사는 또 다른 방법

 

 

 

대부분의 사람들이 자동차 유리에 기스 또는 스크레치가 나면 전문 복원 샵이나 정비소를 갑니다.

 

잔기스 조금 난걸 혼자서 어떻게 안될까 생각하다가 기스를 제거하는 제품을 검색해봤습니다. 

 

 

자동차 유리 기스 제거 검색시 나오는 제품들

 

제품을 검색해본 결론 : 크게 두 가지 종류로 나뉘는데 두 가지 다 유리 잔기스 제거에는 별로 효과가 없을 것 같음

1. 연마제 제품이나 유리용이 아니라 차체 도장에 사용하는 제품(유리에 사용해도 될지 확신이 들지 않음) 

2. 유리기스제거인데 액상으로 되어서 유리 갈라진 부분을 메꿔주는 제품 (돌에 맞아서 깨진 곳에 주로 사용)

 

제가 찾는 제품은 한마디로 스크레치나 잔기스를 살짝 연마해 주는 유리전용 연마 컴파운드 제품인데 

혹시나 이런게 있는지 좀 더 찾아보았습니다. 

 

 

여러 검색어로 검색해본 결과 괜찮은 제품을 하나 찾음.

 

 

빨간색 네모로 표시한 제품이 가장 적합해보인다

 

위 제품을 선택한 이유( 홍보아님 내 돈 주고 써본 제품)

 

아래 그림처럼 연마제를 거친입자부터 미세한 입자까지 종류 및 용도 별로 팔고 있었기 때문 

연마제의 입자크기별로 색상으로 구분
용도별 연마제 규격 또한 표기되어 있다

 

위 연마제 중 거울연마제가 자동차 유리에 적합할 듯하여 구입하였다.

 

그중에 나는 W1.5(10000) 제품으로 구매 

 

 

배송비 3000원 포함하여 가격은 10,590원 효과만 좋다면 상당히 저렴한 제품이다 

 

 

제품 도착 

 

 

 

실제 차량 기스 사진

위처럼 기스 가난이유는 유리에 얼음을 제거하려고 뭔가 긁을 것을 찾다가

스크래퍼가 없어서 마침 차에 있던 알루미늄소재 보조 배터리로 긁었다

그때가 밤이이고 어두워서 차에 스크래치가 나는지도 몰랐었다...

스크래치를 나게한 보조배터리

 

 

자동차의 연마제 사용 전 상태는 아래와 같다

 

 

컴파운드를 헝겁에 짜서 발라보자 

 

 

헝겊(안경닦이나 그냥 손수건 휴지도 괜찮을 것 같다)으로 여러 번 문질러 주었다 

 

도포장면 동영상 촬영

 

 

 

 

결과는 

 

대박이다!!!

아무리 닦아도 안없어지는 (흠집이라 당연) 것이 흔적도 없이 사라졌다

 

바로 전체 흠집에 도포해서 닦아주자 

 

기스난 곳에 구석 구석 열심히 연마제로 문질러 주었다

 

 

연마제는 정말 여러번 문질러야 한다 ( 유리를 아주 미세하게 갈아낸다고 생각하면 맞을 것이다)

 

묻어있는 연마제를 유리 세정제로 닦아낸 후 드디어  BEFORE  AFTER 사진 공개!!

 

 

 

정말 대박이라는 말밖에 할 말이 없다

 

정말 돈도 아끼고 너무나 뿌듯했다  차 안에서 봐도 흠집이 보이지 않았다 

 

 

사용후기는 여기 까지 하고 아래는 이 제품을 좀 더 싸게 구매할 수 있는 방법이 다

 

 

요즘 알리익스프레스나 테무에서 찾아보니 이 제품을 훨씬 저렴하게 팔고 있었다 

 

테무는 여러 개를 1 SET로 팔고 있어 PASS

알리익스프레스에서 낱개로 저렴하게 팔고 있다 

 

검색어 : 유리 컴파운드

 

 

배송비 무료로 3,566원에 똑같은 제품 구매가 가능하다(대박이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